반응형

#재택 근무
#부업
#디지털 노마드
#경제적 자유

집에서 할 수 있는 것에는 어떤 종류의 일들이 있을까?

집에서 시도해 볼 수 있는 일들은 크게 3가지 종류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①수동형
②반자동형
③관리형(투자형)

 

수동형 일이란?

집에서 도전할 수 있는 일들 중에서 거의 실시간으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서 수입을 얻게 되는 일입니다. 흔히 우리가 밖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거나 직장에서 근무하는 것과 굉장히 유사한 형태입니다. 아래와 같은 종류의 일들이 수동형에 속합니다.

데이터 입력
동영상 편집
번역
프로그램 개발(수주)
자소서 첨삭
보수형 설문조사 참여
보수형 후기 참여

 

 

반자동형 일이란?

 

수동형이 투입하는 노동력 대비 시간으로 수입이 생기는데 반해서 반자동형은 플래폼이나 콘텐츠 등을 제작을 해서 플랫폼과 콘텐츠가 대신 일을 하게 하고 수요에 따라서 다른 수입을 얻는 일을 말합니다. 쉬운 예로 유투브에 동영상 콘텐츠를 올리고 인기에 따라서 다른 광고 수입을 받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 요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역시 반자동형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일들이 반자동형에 속합니다.

유투버
블로거
제휴마케팅(쿠팡파트너스)
온라인 쇼핑몰
어플리케이션 개발(수익형)
인터넷 강의

반자동형의 특징은 투자한 시간이나 노력에 비례해서 수익을 얻는 것이 아니라 수요에 비례해서 수익을 얻게 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인기가 있는 콘텐츠나 플렛폼, 상품을 제공할 수 있다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최근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 매우 많이 있기 때문에 리스크를 최소화해서 도전할 수 있는 점도 큰 매력입니다.

수동형에 비해서는 시간적 여유를 찾을 수 있는 가능성이 높지만 지속적으로 콘텐츠, 플렛폼, 상품을 관리하고 새로운 것을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한다는 점은 어려울 수 있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영역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관리형(투자형)

관리형은 투자형으로도 부를 수 있겠습니다. 유의미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충분한 자본이 필요하다는 진입 장벽이 있습니다. 따라서 일이라고 부르는 것에 거부감을 느끼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는 주식에 투자를 하는 것을 꼽을 수 있습니다. 미래를 예측하는 것은 누구에게도 불가능한 일이기 때문에 영역을 최소화해서 가능한 리스크를 조절하지 않으면 애서 모은 자본을 잃을 수 있는 큰 위험도 동반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경제적으로 자유를 얻기 위해서는 최종적으로 추구해야 하는 방향이 관리형인 것 같습니다. 세계 경제의 기반이 자본주의이기 때문에 결국 자본이 우리 대신 일을 해 줄 때 자유를 얻을 수 있을테니까요.

하지만 충분한 경험과 지식이 있어도 여전히 리스크가 존재하는 분야이기 때문에 당장 큰 투자를 하기 보다는 여유 자금을 조금씩 투자하면서 지식과 경험을 충분히 쌓고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다고 판단이 될 때 투자 금액을 늘려가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투자할 수 있는 방식은 무한이 많이 있겠지만 아래와 같은 것들이 대표적입니다(부동산 투자는 재택으로 할 수 있는 부분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제외했습니다).

주식투자
P2P대출
외환거래
가상화폐


 

마무리

자유를 찾는 방식에 정답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시간을 투자하지 않으면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 건 결국 자유를 찾을 수 없다는 것이 되기 때문에 정말 자유를 찾는다면 수동형에서 반자동형 그리고 관리형으로 이동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하루 아침에 유명 유투버가 되거나 투자로 큰 돈을 버는 것은 어려운 일이나 조금씩 할 수 있는 곳에서 시작해서 이동해가는 것은 충분히 가능하지 않을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