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투자를 시작한 이상은 반드시 수익을 내야 합니다. 주가란 항상 움직이기 마련이기에 수익을 내지 못하고 있다는 것은 손실을 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니 투자자가 가장 두려워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수익을 내어야 한다는 건 알겠는데 무엇부터 하면 좋을지 좀 막막합니다. 도대체 어떻게 하면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것일까요? 

 

 

목록

실전(테스트)을 통해서 배운다
책(최고의 투자자들의 경험)을 통해서 배운다
블로그/유튜브를 통해서 배운다
고수의 포트폴리오를 통해서 배운다

 

 

주식-투자-공부-방법-섬네일

실전(테스트)을 통해서 배운다

사람이 배우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실제로 해보면서 시행착오를 통해서 수정해 가는 것입니다. 주식 투자에 있어서도 실전보다 나은 방법은 없다고 단언합니다. 

 

사람이란 약간의 고통이 있을 때 더 잘 기억하고 더 잘 배웁니다. 가능한 한 빨리 개좌를 개설하고 현재 할 수 있는 최선의 방식으로 투자 대상을 선정하고 투자를 실행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신중하게 투자하고 결과가 나왔을 때도 가능한 자세히 성공과 실패 이유를 분석하세요. 내용을 기록하시고 다음번 투자 때 참고를 해서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나갑니다. 다음 결과가 나왔을 때도 분석과 기록을 반복합니다. 

 

실전을 통해서 배우는 방법에서 중요한 것은 '약간의 고통'이 될 수 있도록 투자 금액을 철저히 제한하는 것입니다. 만약 첫 투자라면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기업의 주식을 한 주 사는 것으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책(최고의 투자자들의 경험)을 통해서 배운다

다행히 주식 투자는 매우 인기 있는 주제이고 많은 책들이 나와 있습니다. 그중에는 투자에서 큰 성공을 거둔 사람들의 경험을 배울 수 있는 책들도 아주 많습니다. 

 

실제로 투자하면서 배우는 방법은 가장 확실한 방법이기도 하지만 낭비가 많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이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이 책을 통해서 성공한 투자자들의 경험을 배우는 것입니다. 

 

투자를 진행하면서 내 투자가 잘한 것인지, 좋은/나쁜 결과가 나온 이유가 무엇인지를 찾기 위해서 가능한 많은 서적을 읽으실 것을 추천합니다. 

 

투자에 관한 철학이나 방법이 너무나도 많고 성공한 투자자들도 너무 많기 때문에 어떤 책부터 읽어야 할지 좀 막막하실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처음 투자를 하는 사람들에게 좋다고 생각하는 책을 두 권 추천해 드립니다 

 

워런 버핏과 조지 소로스의 투자습관

가장 유명하지만 상반된 두 투자자의 투자 철학을 비교하면서 투자자에게 필요한 사고방식을 알려줍니다.

 

 

워렌 버핏과 조지 소로스의 투자습관 - YES24

‘오마하의 현인’ 워렌 버핏, ‘세계 헤지 펀드의 대부’ 조지 소로스. 더 이상의 말이 필요 없는 세계 최고의 투자자들이다. 버핏과 소로스 모두 무일푼에서 시작해 오직 주식 투자만으로 10억

www.yes24.com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피터 린치는 마젤린이란 이름의 펀드를 운영하면서 무려 19년 동안 29%의 수익률을 올린 전설의 투자자입니다.  투자 용어에 익숙하지 않으신 경우는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교적 일반인들도 접근하기 쉬운 방식으로 투자에 접근하고 있는 피터 린치의 투자법을 배울 수 있는 훌륭한 책입니다. 꼭 여러 번 읽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 YES24

월가의 전설적인 투자자 ‘피터 린치’가 쓴 주식투자의 고전! “어떤 기업이든 공부하지 않고 주식을 사면, 카드를 보지 않고 포커게임에 임하는 것과 같다. 사람들이 부동산에서 돈을 벌고 주

www.yes24.com

 

 

블로그/유튜브를 통해서 배운다

최근에는 블로그나 유튜브에서도 너무 좋은 정보들이 많이 공유되고 있습니다. 이동 시간에도 스마트폰 등으로 간단히 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책과 마찬가지로 투자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블로그나 유튜브를 통해서 찾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너무 좋은 블로그나 유튜브들이 많지만 조금 막막하신 분들을 위해 각 2개씩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블로그】

 

구로동 최선생

미국 주식을 중심으로 투자를 하는 투자가입니다. 이미 투자를 통한 소득이 직장 소득보다 높지만 취미로 직장을 다니시는 분입니다. 

무엇보다 문체가 재미있고 본인이 실제 투자하고 있는 내용 역시 비교적 구체적으로 공유해 주시고 있습니다. 

 

투자 결산단신 - 21년 12월

결산 65차: 어떤 미래가 이곳을 바라보고 있을까 (どんな未来がこちらを覗いてるかな) 일단 2020 결산부터 ...

blog.naver.com

 

오박사

매우 재미있습니다. 짧지만 솔직한 의견들을 들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약간 의도적인데 소개한 두 블로그는 대조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어느 한쪽이 맞다기보다는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가시길 권해드립니다. 

 

 

주식 비트코인 다 반토막나는데 집값이 오르냐

돈다날리고 돈이. 씨가말라가는데 집이오르냐 대동강 물 퍼서 집사냐? 그렇다고 한다 "오케이, 같이 ...

blog.naver.com

 

【유튜브】

 

소수몽키

미국 주식을 중심으로 투자 정보를 전해주는 채널입니다. 투자를 결정하는 방식이 매우 직관적이고 초보자도 알기 쉽습니다.

 

 

 

 

소수몽키

메일 : somongmanager@gmail.com (소몽매니저) 비즈니스 : sosumonkey@sandbox.co.kr 블로그 : 소몽의 분신술(sosumonkey.com) 카페 : 소몽 라운지(cafe.naver.com/sosumonkey)

www.youtube.com

 

 

 

내일은 투자왕-김단테

올웨더 포트폴리오라는 상황에 관계없이 안정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하는 방식으로 투자를 하고 있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본인의 투자 과정과 결과 공유뿐만 아니라 세계의 다양한 투자 구루들의 인터뷰 내용 등을 빠르게 공유해주고 있습니다. 

 

내일은 투자왕 - 김단테

투자덕후이자 이루다투자일임의 CEO입니다.

www.youtube.com

 

고수의 포트폴리오를 통해서 배운다

물론 투자 규모나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무작정 따라 할 수는 없지만 세계 최고의 투자 그룹들이 투자하고 있는 기업들의 리스트를 확인해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투자를 진행하면서 자신의 포트폴리오와 비교해보길 추천해 드립니다.  기업이 같거나 다른 이유를 분석하고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방법이나 사고방식을 최선을 다해서 빼오시길 추천드립니다. 

 

워런 버핏이 운영하고 있는 버크셔 해서웨이의 포트폴리오를 비롯해서 미국의 유명 회사들의 포트폴리오를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rack Hedge Funds Using 13F Filings and Data from the Whales - WhaleWisdom.com

 

whalewisdom.com

 

홈페이지의 첫 화면에 들어가서 검색창에 궁금한 회사 등을 검색하면 됩니다. 아래의 예에서는 워런 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BERKSHIRE HATHAWAY)를 검색하고 있습니다. 

 

 

들어간 첫 화면에서는 최근 가장 많이 판 기업, 가장 많이 산 기업 그리고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기업을 순서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메뉴들이 있으니 이것저것 살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투자 규모나 조건 등이 다르기 때문에 유명한 투자 회사들을 무작정 따라 한다고 해서 꼭 이익이 날 것이라는 보장이 없다는 점입니다. 

 

우선 이익을 내기 위해서는 주식을 사는 가격대가 중요한데 이 회사들의 포트폴리오가 공개되는 시점은 이미 매수/매도가 끝나고 한참 지난 시점이라서 비슷한 가격대에 매수를 할 수 없습니다. 

 

더구나 이 포트폴리오는 어떤 시점의 단면에 불과하기 때문에 우리가 이 것을 볼 때는 이미 상당 부분 달라져 있을 가능성도 있다는 것을 항상 기억해 주세요.

 


공부를 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은 자신의 투자 방법이나 철학을 완성해 나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안정적으로 수익을 내려면 자신에게 가장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고 선택한 방법을 꾸준히 실천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의 경제적 자유를 응원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주식 시작 금액 얼마가 좋을까?

주식 투자를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것 중 하나가 시작할 때 얼마 정도로 시작하면 좋을까 하는 부분입니다. 주식 시장에 첫발을 내딛는데 필요한 적절한 금액은 얼

easytoread.tistory.com

 

좋은 배당주 고르는 방법 | 안정적인 제2의 월급 찾기

✔배당이 높고 투자 가치가 있는 배당주를 찾는 방법은? ✔이익과 사업이 안정된 기업을 고르는 것이 좋다 ✔배당수익률이 너무 높을 땐 주의해서 보자(성공과 실패의 갈림길) ✔좋은 기업이라

easytoread.tistory.com

 

주식 투자금은 얼마가 적절할까?

주식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단계이거나 아직 경력이 길지 않다면 '얼마나 투자하면 되는 거지?'라는 의문을 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식에는 어느 정도 금액을 투자하는 것이 적절할까요? 목

easytoread.tistory.com

 

주식으로 10억을 만든 사람들의 7가지 원칙

여기서는 아래와 같은 내용을 살펴봅니다. 투자의 기본 ✔ 주식 투자를 시작한다면 10억을 달성할 기간을 정하자 ✔ 기간에 맞는 운용 이익률을 계산하자 ✔ 이익률에 맞는 금융상품을 선택하자

easytoread.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