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란색으로 표시되는 키워드의 의미는?

 

파란색은 VBA상에서 의미가 부여되어 있는 키워드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면 서브 프로시저의 시작 시에 사용하는 Sub라는 부분이 파란색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코드는 서브 프로시저의 시작이라는 의미 혹은 역할이 부여되어 있다는 키워드라는 것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색을 다르게 해서 보여 주는 것은 코드의 가독성을 높여서 코드를 작성하기 쉽게 하고 이후에 작성자 혹은 다른 사람들이 봤을 때 이해를 돕기 위해서입니다. 

 

VBE(비주얼 베이직 에디터)는 참조한 코드의 첫글자를 대문자로 바꾸어 준다.

 

참조한 코드라는 것은 이미 작성한 코드나 라이브러리의 내용을 참조하고 있는 코드를 의미합니다. 위에서 예를 들었던 서브 프로시저의 시작을 의미하는 sub라는 문자를 치면 VBE가 자동으로 첫글자를 대문자로 바꾸어 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BA라이브러리가 궁금한 경우 아래 글을 참조해 주세요.

【VBA】Object Library가 뭐하는 거야?

 

VBE에 빨간색으로 코드가 표시될 때에는 무엇인가 잘못된 곳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VBE에서 코드가 빨간색으로 변한다는 것은 무엇인가 잘못되었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발견하면 수정해서 빨간색이 표시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어져 있던 코드를 임의로 두 줄로 나누었더니 빨간색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VBE에서 초록색으로 표시되는 것은 주석을 의미한다

 

주석이라는 것은 VBA의 코드가 실행될 때 영향을 주지 않는 부분을 의미합니다. 주석은 주로 기록되는 부분의 코드의 내용과 관련해서 기억해 두어야 할 내용, 주의해야 할 내용 등을 기록합니다. 작성할 동안은 분명 잘 이해하고 있던 코드도 오랜 시간이 지나서 다시 보면 다시 이해하기 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경우를 피하기 위해서 주석을 기록해 둡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