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곳을 추천해?
1) 애드픽: adpick.co.kr
제휴광고 플랫폼
2020년 말 기준 7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 중
연 10만명 이상이 플랫폼을 통해 수익을 창출 중
2) 애드팟: adpot.kr
제휴광고 플랫폼
3) 텐핑 : tenping.kr
제휴광고 플랫폼
광고의 유형
클릭형 광고 : 광고한 링크가 클릭될 때마다 돈을 버는 구조
재생형 광고 : 올린 영상의 조회수에 비례해서 수익이 올라가는 구조
설치형 광고 : 광고한 링크로 설치를 하고 실행했을 때 돈을 버는 구조
참여형 광고 : 내가 올린 광고를 보고 고객이 관심이 생겨 연락을 희망하거나 사이트에 가입했을 때 수익이 생기는 구조
소핑형 광고 : 광고한 링크로 고객이 물건을 구매했을 때 일정 비율의 금액을 나누어 받는 구조
어떻게 하는 거야?
우선 각 플랫폼에 등록을 하고 클릭형 광고 목록에 들어갑니다. 링크를 발급 받고 링크를 메모장 등에 저장해 둡니다. 링크 위에 3~4줄 정도로 관심을 끌 수 있는 글을 작성하고 SNS 등에 공개합니다.
어디다 공유를 하면 돼?
아래와 같은 곳이 자주 활용됩니다.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트위터
- 카페(네이버, 다음 등)
- 블로그
정말 돈이 벌려?
상황에 따라서 많이 다릅니다. 만약 페이스북에 팔로워가 많고 지인들이 관심이 있을만한 내용을 적절히 포스팅했다면 많은 클릭이 유도될 수 있지만 전혀 팔로워가 없는 상황이라면 거의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 블로그나 카페 등에서도 맥락에 맞는 방식으로 포스팅을 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주의해야 할 부분은?
지인들과 소중한 관계를 관리하는 예를 들면 페이스북 같은 계정에 부적절한 광고를 계속 올린다면 이미지가 나빠지거나 불필요한 정보에 불쾌감을 가지고 친구를 해제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페 등에서는 경고를 받고 퇴출되거나 블로그의 질이 떨어지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따라서 계정을 별도로 마련하는 등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