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기서는 미래에셋글로벌리츠 주식으로 매달 10만 원 정도에 해당하는 배당금을 받기 위해 필요한 투자 규모를 확인합니다. 원하는 금액의 배당금을 받기 위한 투자 목표를 설정하는데 활용해 주세요.

 

 

목차

미래에셋글로벌리츠는 뭐하는 회사야? 
미래에셋글로벌리츠 한 주당 배당금은 얼마고 언제 주는 거야? 
한 달에 10만 원 정도 받으려면 얼마나 투자해야 해?
미래에셋글로벌리츠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 거야? 

 

이 글은 아래의 자료를 참고해서 작성되었습니다. 

다음 금융

네이버 금융

Deepsearch

미래에셋글로벌리츠 홈페이지

분기보고서(2021.12)

관련 콘텐츠

 

 

 

 

미래에셋글로벌리츠 한 주당 배당금은 얼마고 언제 주는 거야? 

미래에셋글로벌리츠는 배당금(분배금)을 1년에 2회 지급합니다. 각 회계연도의 3월과 9월말이 배당기준일이 될 것 같습니다. 

 

미래에셋글로벌리츠의 목표 배당금은 공모가 대비해서 연 6%였지만 뚜껑을 열어보니 2.52%에 정도네요. 결정된 배당금은 42원입니다.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는 배당락일 전에 주식을 매수해야 합니다. 배당락일에는 주식을 매수해도 해당 기간의 배당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배당락일 배당금 배당지불일
2022년 9월 말(예상) ? 2023년 1월(예상)
2022년 3월 29 42원 2022년 6월(예상)

 

한 달에 10만 원 정도 받으려면 얼마나 투자해야 해?

주식이 몇 주나 필요해?

일단은 미래에셋글로벌리츠에서 우선은 이미 결정된 배당금 42원을 2회 받는 것으로 가정해서 산출을 해보겠습니다. 하지만 결산 배당의 경우 배당금이 늘어날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꼭 이후 발표되는 공시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매달 10만 원에 해당하는 금액을 받기 위해서는 세후 금액으로 120만 원을 수령하면 됩니다. 따라서 배당금을 계산할 때는 미리 15.4%의 배당소득세를 고려해야 합니다. 84원의 경우 실수령액이 71.064원이 되네요.

 

84 - 12.936(15.4%) = 71.064

 

120만 원을 세후 금액 71.064원으로 나누어주면 몇 주를 매수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약 16887주가 필요하네요.

 

1200000 ÷ 71.064 = 16886.1870989531

 

투자 금액은 얼마나 필요해?

작성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52주 최저/최고가는 5180~7040원입니다. 따라서 16887주를 매수하려면 약 8747만원 ~ 1억1888만원 정도가 필요합니다.

 

5180 x 16887 = 87474660
7040 x 16887 = 118884480

 

미래에셋글로벌리츠는 뭐하는 회사야?

미래에셋글로벌리츠는 부동산에 투자하는 회사입니다. 따라서 이름에 '리츠'라는 이름이 붙습니다. 다른 말로는 '부동산투자회사'라고도 합니다. 

 

미래에셋글로벌리츠는 2021년 5월 21일에 설립된 젊은 회사입니다. 상장된 것도 2021년 12월 3일로 투자자들이 매수를 할 수 있게 된 것도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미래에셋글로벌리츠는 글로벌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해외의 부동산을 주요 투자 대상으로 두고 있습니다. 주로 미국이나 유럽 등 주요 선진국의 핵심 지역을 대상으로 합니다. 

 

투자 대상 부동산의 유형은 물류센터, 데이터센터, 오피스 등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데이터센터를 리츠의 투자 대상으로 편입하는 게 유행인 것 같네요.

 

미래에셋글로벌리츠가 현재 투자를 한 부동산은 총 3개가 있습니다. 3개의 부동산은 모두 미국에 위치해있습니다. 

미국-부동산-트랜드-지도
출처: Emerging Trends in Real Estate 2021. - pwc(재인용)

위 지도에 초록색으로 표시된 지역은 신성장 도시로 인구 성장 및 기업 증가가 이어지고 있는 신성장 도시를 의미합니다. 이 중 동그라미로 표시된 휴스턴(Houston), 탬파(Tampa), 인디아니폴리스(Indianapolis)에 미래에셋글로벌리츠가 자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3개 부동산의 임차인은 아마존(Amazon)과 페덱스(FedEx)입니다. 현재는 물류센터가 투자의 중심이네요. 

지역 임차인
휴스턴(Houston) 아마존(Amazon)
탬파(Tampa) 페덱스(FedEx)
인디아나폴리스(Indianapolis) 페덱스(FedEx)

 

 

amazon-houston-물류센터
amazon-houston-물류센터, 출처: 미래에셋글로벌리츠 홈페이지

휴스턴(Houston)의 물류센터는 텍사주 내륙(댈러스 시 방향)으로 연결되는 I-45 고속도로와 인접하고, 미국 중부와 북부를 횡단하는 I-69와도 가까워서 접근성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FedEx-Tampa-물류센터
FedEx-Tampa-물류센터, 출처: 미래에셋글로벌리츠 홈페이지

탬파(Tampa)의 물류센터는 플로리다 주 종단 고속도로 I75로 연결되는 I-275, 횡단국도 US-92나 상단 펜실베니아 주로 연결되는 US-19와 가까워 미국 동남부 지역에의 접근성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FedEx-Indianapolis-물류센터
FedEx-Indianapolis-물류센터, 출처: 미래에셋글로벌리츠 홈페이지

인디애나폴리스(Inddianapolis) 물류센터는 일디애나폴리스 도심부까지 "Interstate-65"를 이용하면 20분 정도(약 33km) 면 접근을 할 수 있고 인디애나폴리스 순환고속도로인 "Interstate-465"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인디애나폴리스 국제공항까지  25분 정도(약 38km) 면 이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3개 부동산의 개요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아마존 휴스턴
(Amazon Houston)
페덱스 템파
(FedEx Tampa)
페덱스 인디애나폴리스
(FedEx Indianapolis)
준공년도 2017년 2017년 2020년
임대면적 24,073평 (856,605 SF) 6,660평 (236,976 SF) 26,862평 (955,844 SF)
임대율 100% 100% 100%
WALE 11 Years 10 Years 14 Years
임차인 Amazon FedEx Ground FedEx Ground
임차인 신용등급 S&P: AA- S&P: BBB(모회사) S&P: BBB(모회사)
Ticker NASDAQ : AMZN NYSE : FDX (모회사) NYSE : FDX (모회사)
1년차 NOI 약 $5.6M 약 $5.1M 약 $9.7M
임대료 상승률 연간 1.50% 상승 5년 마다 2.0% 상승 5년 마다 5.0% 상승
투자금액
(Equity 기준)
약 728억원 약 494억원 약 231억원

※ WALE은 가중평균 임대차잔여 기간(Weighted Average Lease to Expiry)라고 번역할 수 있습니다. 임대차 잔여 기간이란 임차인들의 잔여 임차기간을 각 임차인별 임차면적에 가중평균해서 계산한 기간을 의미합니다. 

 

투자금액을 다 합쳐보면 총 약 1453억원이 되네요. 작성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미래에셋글로벌리츠의 시가총액이 약 1651억 원이니 이미 자산 이상의 가치는 주가에 포함이 된 셈이네요.

 

 

 

미래에셋글로벌리츠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 거야? 

 

미래에셋글로벌리츠 장점

미래에셋글로벌리츠가 현재 보유한 자산들의 장점은 부동산이 가장 주목받고 있는 미국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성장하고 있는 도시들을 거점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매우 긍정적입니다. 

 

미래에셋글로벌리츠는 이미 투자한 물류시설에서 나오는 안정적은 현금흐름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자산을 매입해서 포트폴리오를 성장시켜갈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는 이후 투자설명서에 가이드라인으로 나와있는 추가 투자 고려 대상들입니다. 

미래에셋글로벌리츠-추가-투자-대상-가이드라인

기본적으로 리츠를 제대로 운영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역시 부동산의 가치와 임차인입니다. 부동산의 가치 역시 임차인들이 들어오고 싶어 하는 곳에 적절한 시설을 갖춤으로써 생깁니다. 따라서 임차인이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현재 미래에셋글로벌리츠의 경우 아마존과 FedEx라는 굴지의 유통회사들과 평균 10년이 넘는 장기 계약을 맺고 있기 때문에 매우 안정적으로 보입니다. 그런 면에서는 역시 플러스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미래에셋글로벌리츠 단점

조금 우려스러운 것은 현재 포트폴리오가 모두 물류센터로 구성되어 있는 상황에서 미국의 물류대란이 지속되고 있는 것입니다. 물론 아마존과 FedEx에게 임대료를 못 받을 걱정은 없을 것 같지만 장기화될 경우 수익성이 악화될 가능성이 있으니 지속적으로 확인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꼭 확인해 보고 싶은 점은 최근 리츠에 유행처럼 데이터센터가 포함되어 있는데 그걸 기술적으로 뒷받침해줄 조력자가 있는 것인지가 궁금합니다.

 

특히 미국이나 유럽에서 한다면 이미 자리 잡고 있는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의 IT 기업과 경쟁을 펼쳐야 하는 상황으로 보이는데 고래들 사이를 비집고 들어갈 대책이 있는 것인지 확인을 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또 하나의 우려점은 투자설명서 등을 통해서 확인한 입지나 건물 모습은 매우 우수해 보였지만 국내의 서울이나 경기도를 들었을 때처럼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이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실제로 가서 확인하는 것은 더욱 어렵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정보를 꾸준히 수집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다행히 최근에는 구글맵 등을 통해서 볼 수 있는 부분이 확대되었기 때문에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자본과 시가총액 비교

개인적으로는 포트폴리오 및 이후 계획은 매우 긍정적으로 보였습니다. 시가총액과 자본의 가격을 비교해봤을 때는 이미 자본의 가격을 뛰어넘은지 오래되어서 저평가되어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구분 금액
자산 307,506,588,586
부채 170,739,624,661
자본 136,766,963,925

미래에셋글로벌리츠의 순자산은 약 1367.6억 원이네요.  작성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시가 총액이 약 1651억 원 정도이니 이미 저평가되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건물의 입지가 나쁘지 않고 장기적으로는 자산의 가격이나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은 충분하다는 게 제 개인적 판단입니다. 어떻게 보셨나요? 

 

 

 주식의 매수・매도를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투자의 모든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의 경제적 자유를 응원합니다. 

※ 주식 투자에는 적절한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정보가 한정되어 있다면 적극적으로 검색을 하거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해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가장 인기 있는 기업 삼성전자 우선주의 배당금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삼성전자우 배당금 완전분석 | 매달 10만원 정도 받으려면?

삼성전자는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주식입니다. 인기가 많은 만큼 저평가되는 경우는 드뭅니다. 만약 배당수익률을 중심으로 투자를 한다면 비교적 가격이 낮은 삼성전자우 주식을 매수하는

easytoread.tistory.com

 

이외에도 다양한 기업의 배당금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에서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배당주 추천 리스트(매달 10만원 받기 프로젝트)

배당금이 들어온다는 메시지나 우편물을 받으면 참 기분이 좋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100만 원도 1000만 원도 받고 싶지만 처음부터 그렇게 하려면 필요한 자본과 리스크가 너무 커집니다. 배당금

easytoread.tistory.com

 

 

배당금 받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주식 배당금 받는 법 | 완벽 해설 | 매달 10만 원 받기

왜 배당금이 월세보다 매력적일까요? 건물처럼 고장이 생기거나 임대료를 안 내는 말썽쟁이 임차인을 만나서 스트레스를 받을 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주가가 떨어질 리스크가 있지만 건물

easytoread.tistory.com

 

자산을 운용하는 여러가지 방법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1억 투자 어디에 해야 할까? | 운용 방법들

열심히 일해서 1억 원이라는 적지 않은 돈을 모았는데 그냥 예금 통장에 넣어두려고 하니 기회비용을 잃는 것 같아 마음이 편치 않습니다. 하지만 막상 투자를 하려고 하면 어떤 방법이 좋은지

easytoread.tistory.com

 

주식 투자와 배당금이 중요한 것은 경제적 자유를 찾기 위해서입니다. 은퇴를 하려면 어느 정도의 자산이 필요할까요? 

 

은퇴 자금 얼마나 필요할까? | 파이어 족 | 금액 | 자산 규모

미국에서 시작된 파이어족(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의 열기가 한국으로 옮겨 붙으면서 조기 은퇴를 꿈꾸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두말할 필요도 없이 은퇴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 조

easytoread.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