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에서 청소년을 위한 교통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연령이 만 23세이기 때문에 대학생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주 큰 금액은 아니지만 꼭 신청하셔서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지원 대상 및 자격
지원 대상(대학생 포함)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3세∼23세 청소년
만 23세 이하라면 대학생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자격
신청일에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것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해당 기간 내에 경기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했어야 합니다.
청소년/대학생의 부모님이 대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기간
매년 1월과 7월에 신청을 받고 있으니 기간 놓치지 마세요!
신청 방법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청소년 본인 또는 부모/세대주가 신청할 수 잇습니다.
신청에 필요한 것
①간편인증 또는 공동, 금융 인증서: 신청하는 청소년 또는 대리인(부모님 또는 세대주)의 간편인증 또는 공동, 금융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②교통카드: 지원금을 신청하는 청소년의 교통카드 번호가 필요합니다 (분실 또는 교체 카드 포함해서 2장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③지역화폐: 만 14세 이상인 대학생의 경우 자신 명의의 지역화폐가 꼭 필요합니다.
지원 금액
연간 총 12만원까지(상반기 6만원, 하반기 6만원) 대중교통을 실제로 사용한 금액을 100% 지원합니다.
만약 상반기에 지원하지 않았다면 하반기 신청시 사용 실적과 합산해서 12만원 한도 내에서 합쳐서 적용을 해줍니다.
지급 방법
대학생의 경우 본인 명의의 지역화폐로 지급이됩니다. 지급된 지역 화폐는 전통시장이나 소상공인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처리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연말에 바로 지급되는 것은 아니니 조금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