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적금은 시중에서 비교할 수 있는 상품이 없을 정도로 파격적인 상품입니다. 경제적 이득을 전혀 따지지 않고 군복무를 하는 청년들의 목돈 마련을 지원하기 위한 상품이기 때문에 가능한 혜택들입니다.
이 혜택들을 최대한 누리기 위해서는 가능한 최대 금액인 40만원을 꼭꼭 채워서 18개월에서 24개월에 이르는 병역 기간을 최대한 납부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그래도 더 넣고 싶은 경우 방법이 있을까요? 혹은 적금 넣는 것을 잊어버렸을 때 추가로 입금을 할 수 있을까요?
목차
군적금 납입 한도를 넘어서 추가 입금이 가능할까?
군적금에는 납입 한도가 있습니다. 매달 한 은행당 20만원, 개인 총합 40만원까지만 납입이 가능합니다. 그럼 그 이상 입금하고 싶은 경우는 방법이 있을까요?
아쉽지만 혜택이 파격적인 만큼 병역의 의무를 이행하는 모든 사람이 공평하게 받을 수 있도록 한도 이상 납입해서 혜택을 볼 수는 없게 되어 있습니다.
군적금 1달 납입 못했을 때 추가 입금 가능할까?
군적금(내일장병준비적금)은 자유적금입니다. 매달 입금할 금액이 정해진 정기적금과 달리 자유적금은 날짜나 금액에 구애 받지 않고 납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군적금의 경우 은행당 20만원 개인당 40만원이라는 한도가 정해져 있다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만약 1달 납입을 못했을 때는 추가 입금으로 전 달의 입금액을 입금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정답은 '그렇다'입니다. 여러 은행에 문의해본 결과 다음 자동 이체일 전에 입금하거나 다음 달 2회 입금하는 것으로 추가 입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최고 6%의 이자와 15.4%의 이자 소득세의 비과세 무엇보다 적금 금액의 71%에 달하는 매칭 지원금은 정말 매력적입니다. 혹시 한 달 입금을 못하셨다면 꼭 추가 입금을 해서 혜택을 극대화 하시길 권장합니다. 그 전에 가능하면 자동 이체로 잊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 더욱 좋겠죠?
함께 읽으면 좋은 글